백내장수술후주의사항 통해 회복기간 단축시키세요

백내장수술후주의사항 통해 회복기간 단축시키세요

백내장은 노안과 혼동하기 쉬워, 환자가 안과에서 진단받기 전에는 “나이가 들어 침침하고 뿌옇게 보이는게 노안때문이지 뭐” 하고 넘기시는 경우가 많습니다.대표적인 노년성 안질환, 백내장의 원인과 초기증상, 절적한 백내장 수술시기와 백내장수술용 인공수정체 정보, 백내장수술 후 주의사항에 관련해 아이리움안과와 함께 알아보세요.백내장수술 후 금주 및 금연 기간, 백내장수술 후 자외선 차단해야 하면 실내 조명은 괜찮은지, 백내장수술 후 대중목욕탕은 언제부터 가도 되는지 ‘백내장수술 후 주의사항’에 관련해 자세한 정보를 담아보았습니다.



백내장 수술법, 수술하는 이유

백내장 예방이 가장 중요백내장은 종종 진단되기 때문에 종종 수술이 권장됩니다.뿌옇게 흐려 잘 보이지 않아 생활이 불편합니다.수술을 권하는 이유입니다과거에는 수술을 할 때 단순히 수정체 전체를 긁어내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요즘 대부분의 수술은 혼탁이 발생한 부분만 제거하고 교정재료를 덧대어 시행합니다.



백내장 증상

렌즈의 위치, 정도, 탁도의 범위에 따라 다양한 정도의 시력 저하가 나타납니다. 부분혼탁증의 경우에 단안(한 쪽 눈으로도 사물이 겹치는 증상)으로, 렌즈 코어(렌즈 중심부)가 굳어져 렌즈의 굴절률이 높아지면 짧은 거리를 이전보다 더 잘 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아 보기 힘든 신문이 갑자기 나타나면 눈이 좋아졌다고 생각하지 말고 백내장의 증상으로 이해해야 한다는 얘기다.



백내장 치료

백내장 치료의 초기에는 약물을 사용하여 질병의 진행 속도를 늦추는 경우도 있었지만, 백내장의 증상의 가장 확실한 치료 방법은 수술입니다.백내장이 너무 많이 진행된 경우에 녹내장의 위험이 있어 향후 수술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백내장 진단 후 최소 6개월에 1회 이상 정기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수정체 1개를 삽입하여 시행하며, 보통 20~40분 정도 소요되며 국소마취 하에 진행됩니다.일부 환자는 수술 후 낭이 불투명해지는 후기 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레이저 치료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수술 후 백내장 증상 및 수술 부위 회복까지 약 6주가 소요됩니다.



백내장이란

백내장이란 대표 실명 원인 안과질환 중 하나로, 주로 노화에 의해 눈 속 투명한 수정체에 혼탁이 발생해 시야가 안개 낀 것같이 흐릿하게 보이는 질환을 말합니다. 과거에는 노년층이 주로 걸리는 노인성 질환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스마트폰, 컴퓨터 등 눈을 혹사시키는 전자기기의 푸른 파장 빛과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인해 눈의 노화가 빨라지면서 4050대 백내장 환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백내장의 원인으로는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하고 있는 수정체가 탁해져 버리는 병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수정체는 외부로부터의 빛을 망막에 초점을 맞추는 역할입니다. 수정체가 탁해지는 원인은 다른 질병이 원인인 경우나 방사선이나 약의 영향 등이 있습니다. 가장 많은 것이 노화로 일어나는 노인성 백내장입니다. 수정체는 젊었을 때는 투명하고 유연그렇지만 나이가 들면서 딱딱해지고 두께를 더해 혼탁해집니다. 또한 수정체는 한 번 탁해져 버리면 원래 상태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경미할 때는 생활에 그다지 지장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증상이 강해져 물건이 잘 보이지 않게 되어 생활에 지장이 생기는 경우는 수술 치료를 합니다.

백내장 증상

백내장의 대표적 증상은 사물이 혼탁하게 보이는 것이고 색, 밝기를 구별하는 능력이 줄어든다고 합니다.또한 백내장의 진행 정도에 따라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복시 증상, 눈부심 현상이 심해져 밝은 곳에서는 잘 안 보이고 어두운 곳에 가서 시력이 회복되는 주맹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노안으로 가까이에 있는 것이 안 보이다가 갑자기 시력이 좋아져 잘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수정체가 부풀어서 돋보기 낀 효과를 내서 생기는 것으로 백내장 증상일 수 있으니 갑자기 잘 보이는 경우에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고혈압, 당뇨의 합병증 중에 가장 먼저 나타나는 곳이 눈이기 때문에 연령에 상관없이 고혈압, 당뇨가 있다면 주의꼭 하셔야 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흐릿한 시야 멀리서도 시야가 매우 흐릿해지는 것은 가장 흔하게 확인 할 수 있는 백내장 증상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백내장이 심해지면서 빛이 망막에 도달하는 것이 줄어들게 돼요. 백내장이 있는 사람들은 특히나 밤에 운전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눈 색의 변화 백내장 증상 하게 되면 눈 색의 변화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는 백내장이 눈에 많은 변화를 유발하면서 가장 확실하게 보이는 증상이 바로 변색이기 때문입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