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토마토 특징과 6가지 효능 및 보관방법, 주의사항 총 정리

방울토마토 특징과 6가지 효능 및 보관방법, 주의사항 총 정리

동글동글 깜찍한 모양과 붉은색깔로 눈길을 사로잡는 재료랍니다. 과일로도 요리에 멋을 더하는 부재료로도 다르게 사용되는 과일채소과채류입니다. 일반 토마토Lycopersicon esculentum와 같이 라틴아메리카 서부 고원지대가 원산입니다. 높이는 1m 안팎이고 가지가 많이 나고, 흰 털이 빽빽이 나 있습니다. 잎은 깃꼴겹잎이고, 끝에 깊은 톱니가 나 있습니다. 꽃은 품종에 따라 꽃송이당 10200개로 편차가 심합니다. 노지에서 재배할 경우 보통 58월에 금색 꽃이 피고, 꽃이삭 하나에 여러 송이씩 달리고, 꽃받침은 바소꼴입니다.

열매는 79월에 익습니다. 열매 크기는 높이 2.85, 지름 2.54.8이고, 무게는 1550g이지만, 보통 2025g의 토마토가 많이 재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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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 조절에 도움

체중 조절에 도움

방울토마토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정도로 방울토마토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낮은 칼로리와 높은 수분 함량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식사량 또한 줄여줍니다. 방울토마토에는 식이섬유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어, 장내장 내 좋은 세균의 증식을 돕기도 하며, 장내 자연생태계를 개선해 줍니다. 그리고 리코펜과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 혈액 순환을 원만하게 해 주며,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방울토마토와 일반토마토의 효능 차이

전문가들이 말하기를 일반토마토나 방울토마토의 영양적인 차이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크기의 차이 때문에 단순히 방울토마토 1개와 일반 토마토 1개의 비교가 아니라 같은 양으로 놓고 본다면 철분, 칼슘, 아연, 식물성 섬유 및 비타민이나 무기질 함유량이 방울토마토가 2배 이상 많습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원인은 일반 토마토의 경우, 유통기간을 고려해 완전히 붉어지기 이전에 수확을 하는 반면 방울토마토는 완전히 붉어진 상태에서 수확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방울토마토는 100g을 기준으로 16kcal이니 다이어트에는 매우 적합하다고 할 수 있지만 한번 먹을때 20개를 넘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테비아stevi 방울 토마토의 효능

스테비아stevia 방울 토마토에는 여러가지 비타민vitamins, 미네랄minerals, 항산화물질antioxiants 등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작용은 신체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암cancer을 예방하는데 필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테비아stevia 방울 토마토에는 식이섬유dietary fiber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식단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 방울토마토의 효능

스테비아 방울토마토의 효능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는 토마토가 가진 대부분의 효능에 스테비아가 가진 효과를 추가했다고 보시면 이해하기가 편합니다. 리코텐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로 활성산소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노화 예방 및 피부건강,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해소에 탁월합니다.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는 100g에 31칼로리로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스테비아에 테르펜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었으나 이 성분은 끼니 후 고혈당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구별법

현재 자신이 먹고 있는 스테비아 방울토마토가 스테비아 농법에 의해 재배된 것이 아닐 수도 있다면? 스테비아 방울토마토가 농법에 의해 길러진 것인지 가공된 것인지 어떻게 구별할까요?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구매하시기 전에 한 가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된 방울토마토는 분류상 농산물에 해당됩니다. 농산물이 아닌 경우 위와 같이 농산가공품이나 과채가공품, 과채단순가공으로 분류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점 꼭 유의 바랍니다. 쉽게 말해 과채가공품이란 방울토마토에 스테비아를 넣어서 가공한 것입니다. 즉, 토마토를 사서 스테비아를 뿌려먹는 거랑 동일한 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또한, 시중에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할 경우, 비용이 많이 들어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방울토마토 주의 사항

방울토마토는 말산과 구연산이 함유된 고산성 식품으로, 특히 공복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울토마토를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위산 역류를 비롯한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방울토마토의 풍부한 칼륨은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지만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신장질환을 갖고 있다면 방울토마토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울토마토 하루권장량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약 20알 정도인데 방울토마토 한 알의 칼로리는 약 2kcal로 칼로리가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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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당도가 높으므로 너무 많은 양을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체중 조절에 도움

방울토마토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정도로 방울토마토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울토마토와 일반토마토의 효능

전문가들이 말하기를 일반토마토나 방울토마토의 영양적인 차이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테비아stevi 방울 토마토의

스테비아stevia 방울 토마토에는 여러가지 비타민vitamins, 미네랄minerals, 항산화물질antioxiants 등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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