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역 교정치과, 임플란트 이후 관리는

문래역 교정치과, 임플란트 이후 관리는

임플란트 주의사항과 임플란트 수술 전후 관리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임플란트는 수술 전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인공치아 생착율이 달라집니다. 성공적인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다면 스스로 관리를 잘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임플란트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아래 내용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임플란트 부작용을 사전에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후 음주와 흡연 가능?

임플란트 시술 후 지켜야 할 의무사항이 많습니다.임플란트 시술 후 특히 주의해야할 점은 바로 음주와 흡연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대게 많은 분들이 ‘한 잔 정도는 괜찮아’, ‘한 개비 정도는 괜찮아’ 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시곤 합니다.그렇지만 이러한 안일한 마음이 비싼 돈 주고 한 임플란트 시술을 망치는 결과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후 음주와 흡연은 절대 절대 금지를 권고드립니다.



사랑니 발치 후 음주는 해도 될까요?

답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술을 마시면 안됩니다.알코올의 알코올 함량이 지혈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술을 피해야 합니다.그리고 알코올 성분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처의 회복에 지장을 초래합니다.술을 마시면 혈관이 확장되기 때문에 얼굴이 붉어집니다.이것은 상처에 압력을 가하고 상처가 빨리 치유되는 것을 방해합니다.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빠른 회복을 위해 피하시고, 정말 마시고 싶으시면 가볍게 드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못먹어서 스트레스받는것보단 낫다고 생각합니다.



임플란트의 종류

임플란트 보철물 장착 방식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시멘트 타입은 임플란트와 보철물을 연결시켜주는 머리 부분을 치과용 시멘트로 접착하는 방식이며 스크루 타입은 나사로 고정시키는 방식입니다.임플란트 보철물 형태에 따라 틀니 형, 브리지 형, 단일치아 보철물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보철물은 재질과 임플란트 시술 부위에 따라 여러 종류의 보철물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후 음주와 흡연

음주와 흡연은 모든 시술들 후에는 삼가야 합니다. 임플란트의 경우에 음주보다 더 좋지 않은 것이 흡연입니다. 흡연은 출입 시 구강 내로 들어가는 연기의 온도가 60도 정도에 이릅니다.이 뜨거운 연기는 구강 내의 온도를 상승시켜 초기 치유 과정의 지연은 물론 상처 회복 지연과 감염과 더불어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710일 정도는 반드시 삼가야 합니다.

0 스케일링 후 커피

앞서서 말씀드린 것같이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은 시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는 치아 착색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식품 중 하나입니다. 커피로 인한 치아 착색을 피하려면, 커피를 마신 뒤 바로 양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치가 힘든 상황이라면 물로 입안을 깨끗하게 헹궈주시기 바랍니다.참고로, 스케일링을 한다고 치아 미백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할 뿐 이미 착색된 치아를 하얗게 만들지는 못합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후 식사로 먹지말아야 할 것들

수술 후 23일 동안은 맵고 뜨겁고 딱딱하고 신 음식에 주의해야합니다. 신맛이 나는 음식의 경우, 신맛이 상처를 자극하여 추가적인 출혈과 부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수술 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B를 많이 섭취하면 상처 치유를 방해할 수 있으니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빠른 치유를 위해서는 너무 단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2차 수술 꼭 필요한가?

잇몸뼈가 건강하고 뼈의 양이 충분하다면 따로 2차를 거칠 필요가 없이 첫 과정에 이를 뽑을 수도 있고 픽스쳐를 심는 과정까지 하루 안에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그렇지만 잇몸뼈의 양이 충분하지 않고 주변 잇몸의 상태가 좋지 않아도 1차 수술 후 잇몸뼈와 픽스쳐가 더욱 잘 유착, 즉 단단히 붙도록 잇몸 안에 모든 식립 재료를 묻어 두어야 합니다.그렇게 묻어둔 경우에 나중에 임플란트 보철을 올리기 위한 중간 나사를 연결하고 보철물 본을 뜨기 위해서 임플란트 2차 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흡연 금지

임플란트 실패의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되는 것이 바로 흡연입니다.임플란트는 뼈가 아물어야 하는 수술인데, 담배를 피우게 되면 잇몸뼈와 임플란트가 제대로 융합하는 것을 방해하고 골다공증을 유발합니다.치과 전문가들은 임플란트 수술 1달전부터 수술 후 2달까지는 반드시 금연할 것을 추천합니다.임플란트 뼈이식과 상악동거상술을 받았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임플란트 시술방법

임플란트 시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인공 치근을 심는다.턱 뼈에 임플란트를 심는 과정으로 임플란트가 들어갈 부분의 적절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이식하고 잇몸을 덮어주어 임플란트와 잇몸 뼈 간의 결함을 유도합니다.인공 치근의 상부 구조를 노출시킨다.인공 치근의 상부구조를 노출시킨다. 잇몸 안에 인공치근을 밖으로 노출시키는 과정입니다. 티타늄 기둥을 턱 뼈에 심는 과정으로 잇몸을 열고 정확한 위치에 정확한 각도로 심은 후 다시 잇몸을 덮게 합니다.인공치근을 상부 치아와 연결합니다.임플란트 위에 이를 넣는 과정으로 임플란트가 뼈에 고정된 것이 확인되면 보출 물을 제작하게 되는데 인상(본)을 뜨고 들고 맞추는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임플란트 치료를 마치게 됩니다.

임플란트 수술 전 주의사항을 잘 알아두자

임플란트는 제2의 자연치아라고 불릴 정도로 삶의 질 향상에 좋은 수술입니다.그렇지만 임플란트 수술이 필요하다고 해서 누구나 임플란트 수술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임플란트에 적합한 구강 컨디션을 갖고 있어야 하고 잇몸뼈의 양도 충분해야 합니다.임플란트 수술 전 주의사항을 꼼꼼히 읽어보고 치과 진료상담을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임플란트 보철물이 부러지거나 금이가는 등 훼손되는 케이스다. 시술 전 임플란트 품질을 확인해야하고 지나치게 싼 시술이라면 의심을 해봐야합니다. 심한 경우에 재수술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집도 의사의 숙련도가 낮거나 장비가 구식이라 시술 전 신경 위치를 미리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 경우에 발생합니다.시술 전 의사의 경력과 장비가 최신인지 확인하실 것을 권고합니다. 신경 손상의 경우에 아주 서서히 돌아오지만 심할 경우는 감각이 돌아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음주와 흡연은 보철물과 뼈가 붙는 것을 방해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성공률은 흡연자와 비흡연자에 따라 7배 이상 차이가난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시술후 에도 최소 2개월은 금연할 것을 권합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