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관절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는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는

나이가 들수록 몸이 약해지는 현상은 누구도 피할 수 없습니다. 관절의 경우에 40대에 접어들면 급격히 악화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에 45세부터 급격한 노화가 진행되며 여성은 55세라고 합니다.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관절은 특별히 준비하는 게 좋아요.노화가 진행되면서 우리 몸의 뼈와 뼈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관절의 환경이 약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관절의 통증을 호소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무릎 관절 영양제 찾기

나이가 들면 무릎 관절이 약해지고 많은 사람들이 관절에 좋은 영양제를 찾고 있습니다.그렇지만 제품이 너무 많아 어떤 것이 먹기 좋은지 쉽게 선택하기가 어렵고, 심지어 홈쇼핑과 TV 광고에서도 무릎 관절에 좋은 보충제를 많이 광고하고 있지만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일반적으로 이름이 널리 알려진 영양소를 선택하거나 나중에 좋은 영양소를 선택합니다. 무릎 관절의 건강에 도움이되는 영양소를 배웁니다.



당근 & 시금치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에 좋은 음식 2번째 시금치에는 철분과 엽산, 망간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금치를 많이 먹어주면 혈액 속의 항산화제 농도를 무려 25%나 올리게 됩니다. 또 비타민 K도 풍부하여 골격을 탄탄하게 유지함에 있어 도움이 됩니다. 야채 샐러드에 한번 넣어 보도록 합시다.당근도 강력한 항산화의 물질인 비타민 A와 섬유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후에 배가 출출할 때에 과자 대신에 당근 스틱을 먹어보도록 합시다. 단 당근은 가열하는 경우에 함유되어 있는 수용성 섬유소가 파괴되어버려 좋지 않습니다.



10 양파, 파, 마늘류

마늘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인체 세포의 연골을 파괴하는 효소를 억제해 관절염을 예방합니다.양파, 대파, 부추도 관절염 예방에 좋은 식품 관절염에 나쁜 식품 관절염에 좋은 식품 10가지는 우리 식습관에서 쉽게 찾아 먹을 수 있는 식품 입니다.마찬가지로 관절염에 해로운 음식도 함부로 먹어야 하는 음식입니다.어떤 음식이 관절염을 악화시키는지 알아봅시다.



견과류

견과류는 적당한 양을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지만, 많이 먹으면 체내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바로 포화지방 때문인데, 돼지고기 안심 100g에는 포화지방이2g이 들어있는 반면 견과류 마카다미아에는 이것의 10배인 12g이 들어있습니다.견과류는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고 한자리에서 많은 양을 계속 먹는 사람들이 있는데 주의해야 합니다. 포화지방은 몸에 차곡차곡 쌓인다. 과유불급이란 말이 있습니다. 몸에 좋은 것도 적당히 먹어야 합니다.



멸치

다음은 ‘멸치’입니다. 멸치도 어류이긴 그렇지만, 영양성분이 많이 다릅니다. 다들 알다시피 멸치는 비타민C와 칼슘,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건강한 뼈를 만드는데 매우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멸치에도 오메가3가 함유되어있어 염증 완화에도 좋고, 나쁜 콜레스테롤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관절염 예방 뿐만 아니라,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고, 아이들에겐 성장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영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3번째 수영이라고 합니다. 수영은 물속에서 체중을 나눠주어서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고 운동할 수 있어요. 또한 물속에서 근육 형성에 아주 효과가 좋아서 누구나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또 물속에서 운동을 하게되면 저항력과 탄성력이 증가되며 통증이 발생하지 않으며 물이 체중을 지탱해주므로 용이하게 운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커피 속에는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폴리페놀은 항산화 및 항염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폴리페놀이 골절 및 관절염을 유발하는 활상선소를 제거하여 골관절염의 발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폴리페놀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자두, 팥, 녹차 등이 있으며 뼈 건강을 챙기시려는 분들은 폴리페놀이 풍부한 음식을 꼭 챙겨드시기 바랍니다.무릎 관절은 한번 약해지기 시작하고 통증을 느끼기 시작하면 회복이 힘들기 때문에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