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나쁜 운동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나쁜 운동

오늘날 현대인들은 고개를 숙이고 책이나 스마트폰을 본다거나 장시간 같은 자세로 컴퓨터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생활 패턴은 목에 많은 부담을 주게 돼 목디스크와 같은 경추 병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목디스크는 디스크가 노화나 여러 요인들에 의해 탄력을 잃고 약해지면서 신경내로 돌출하며 발생하는 병변입니다. 전자기기 사용량 증가와 스마트폰 대중화로 젊은 연령층까지 환자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맥켄지 운동

맥켄지 운동은 전신운동이라고 하며 허리와 목디스크에 좋습니다.디스크가 원래 위치로 돌아갈 수 있도록 뼈에 공간을 확보하는 운동입니다.배를 대고 다리를 곧게 펴시기 바랍니다. 편안하게 배를 대고 누워서 척추의 긴장을 풀고 머리를 약간 들어 컵 모양의 손을 이마와 턱 아래에 놓습니다.목과 허리의 통증에 따라 이완시간을 점차 늘려가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누워서 하는 고관절운동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종류 3번째 누워서 하는 고관절운동은 누워서 하는 골반 운동과 마찬가지로 퇴행이 심한 척추질환 환자 누구나 할 수 있도록 모커리에서 만든 운동입니다. 누워서 하는 고관절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면 고관절과 대퇴부, 고관절 주변 둔근까지 강화해줄 수 있습니다.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한쪽 다리씩 번갈아 가며 들어올려 운동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누워서 하는 고관절 운동은 한쪽 다리를 2030초 정도 가볍게 들어 올려주기만 해도 근력 강화 효과가 있으니 너무 무리해서 하지 않도록 합니다.



목 푸는 운동입니다.

먼저 양손을 모아 앞으로 쭉 뻗어 20초간 유지한 후 팔을 하늘로 쭉 뻗는다.구부린 팔을 좌우로 움직여 옆 스트레칭을 하듯 스트레칭합니다.한 팔을 뒤로 뻗고 팔꿈치를 잡고 번갈아 가며 허리 쪽으로 당깁니다.팔을 반대쪽 어깨에 붙인 후 같은 방법으로 팔꿈치를 잡고 등 뒤로 당긴 후 양손을 뾰족하게 깍듯이 깍지 끼고 앞으로 뻗어 20초간 스트레칭합니다.허벅지 옆에 팔을 놓고 손바닥을 위아래로 돌려 스트레칭하시기 바랍니다.



손으로 목 당기기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으로 두 손을 가슴에 모은 후 의자 또는 바닥에 앉고 턱을 당겨 바른 자세를 취합니다.깍지를 낀 채 엄지손가락으로 턱 밑을 받치고 고개를 천천히 들어줍니다. 그다음 손깍지를 뒤통수에 대고 고개를 숙입니다.한 자세를 5초에서 10초 정도 유지하며 목의 근육을 이완시켜 주고 목을 천천히 아래로 최대한 숙인 후 23초간 유지합니다.



목디스크란

목디스크란 경추추간판 탈출증이라 불리며 디스크가 밀려나 주위 신경근을 자극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디스크는 80%이상이 수분성분인 젤리와 같은 수핵과 수핵을 둘러싼 섬유륜으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디스크는 우리 몸에 있는 33개의 척추뼈와 몸의 충격을 흡수하고 완충하는 역할을 합니다. 컴퓨터를 많이 보고 있거나 스마트폰을 나쁜 자세로 장시간 지속할 경우에 디스크에 힘이 가해져 밀려나게 되어 통증이 발생됩니다.

도리도리 운동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처음 도리도리 운동을 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목에 힘을 뺀 상태에서 고개를 좌우로 부드럽게 흔들어주면 됩니다. 앉아서 할 때는 허리를 곧게 펴고 엉덩이를 의자에 밀착시켜 등을 붙이고 편안한 상태에서 해줍니다. 몸에 힘을 완전히 뺀 다음 천천히 심호흡하면서 고개를 좌우로 도리도리 돌려주면 됩니다. 본인의 머리를 헬륨풍선이라고 생각하고, 목을 풍선을 붙잡는 실이라고 상상하면서 운동을 하면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현대인들에게 많은 골격 질환으로 목 디스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뼈는 스스로 상태를 확인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거북목이나 일자목이 되어 목디스크 증상이 발생하면, 경추 통증이 발생하고 생활에 많은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젊은 분들도 바른자세를 취하지 않아 목디스크가 많이 생기는 추세이기 때문에 관심이 필요로 합니다 몸에 이상이 오면 우리 신체가 반응하게 됩니다. 목디스크 증상은 목주변부터 징후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증상을 살펴보아야 합니다.가장 흔한 목 디스크 증상 중 하나는 목이 뻣뻣해지면서 뻐근한 느낌을 줍니다. 이러한 느낌이 장기간 지속된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