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에 좋은 차 7가지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차 7가지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 빨리 낫는 법 중 목에 좋은 음식,목에 좋은 차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목감기 빨리 낫는 법 중 목에 좋은 음식,목에 좋은 차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감기에 걸리게 되면 대게 편도선이 부으면서 아픈 증상이 있습니다. 편도선은 호흡기 초입부에 위치해 있는 기관이기 때문에 감기나 알레르기에 가장 많이 노출이 된다고 합니다.흔히 목감기라 부르는 급성 편도선염은 아이들의 경우 편도가 성인에 비해 비대하기 때문에 급성편도선염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구요. 목감기는 초기 치료를 잘 하게 되면 큰 문제는 없으나 제대로 치료하지 못하면 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나무 마키 코로나 구분을 발열과 후각, 미각 상실로 알 수 있었습니다그러나 오미크론으로 변이되면서 주요 증상은 인후통, 기침, 콧물, 두통이 되었고, 인후염은 인후염입니다.위의 4가지 증상이 3일 이상 지속된다면 전문가들은 검사를 받는 것을 권합니다.

오미크론으로 변이가 되면서 목감기 코로나 구분을 확연하게 단정 지을 수 있는 건 없는 상황입니다. 일부 블로그에선 열이 먼저생기고 인후통이 생기는 순서로 알 수있다 하던데 실제로 약간의 열도 나지 않은 상황에서도 확진이 되는 사례도 너무 많기 때문에 현재로선 코로나 자가검진 키트를 이용해 빠르게 검사를 해보는게 최선이라고 전문가들도 말을 합니다.



민간요법

목 감기 에 좋은 거는 유자차, 모과차가 유명합니다.또한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진 도라지, 생강, 배로 만든 차도 목을 가라앉히면서 코가 시원해지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특히 배의 경우 루테올린 성분이 목의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열을 식혀주는 효능이 있어서 배차나 배즙을 많이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또한 꿀이 항염증 작용이 있으므로 꿀차도 민간요법 중에서 목 감기 낫는 법으로 활용되며, 허브차 중에서는 캐모마일차가 항균 활동을 하면서 숙면을 돕습니다.신선한 과일도 좋은데 유자, 모과와 더불어 귤과 같은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 또는 항균 작용이 있는 석류가 감기에 도움이 됩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5 목 따뜻하게 하기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이 떨어집니다.겨울에 스카프로 목을 가린 것과 안 가린 것은 확연히 차이가 난다는 것을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보았을 것입니다. 야외 활동 중이나 자기 전에 수건이나 스카프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종합 감기약같은 항생제 섭취를 줄이기

앞서서 언급했듯이, 종합 감기약은 우리 몸의 감기 바이러스를 죽이는 것이 아닌, 감기 바이러스로 인한 증상들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원론적인 치료방법이 아닙니다. 또한 이러한 약품들은 좋지 않은 경우 우리 몸 내의 좋은 미생물들을 함께 죽이기 때문에 나쁜 미생물들의 확대로 우리 몸 자체의 면역력이 더 떨어질 수 있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도라지

기관지 건강 하면 또 빠지지 않는 음식이 도라지입니다. 도라지에는 프라티코딘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목감기에 좋은 성분입니다. 플라티코딘이라는 성분은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촉진하여 외부 바이러스가 침임 했을 때 기관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추가로 면역력을 끌어 올리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환절기나 겨울철에 건강을 지키는데 이로운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 환절기나 겨울철 감기 예방을 위해서라도 꾸준히 섭취하면 좋겠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손을 씻는 행동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로 목감기 낫는 법에서 가장 손쉽게 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손은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체 부위 중 하나로 각종 바이러스에 접촉하는 부위입니다. 청결하지 않은 손으로 코와 입 등에 접촉하였을 경우 바이러스가 우리 몸에 들어올 확률이 높기에 외출 후에는 항상 손을 깨끗히 씻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레몬의 경우 목감기에 걸렸을때 증상을 호전 할 수 있는 차 종류중 하나입니다.레몬은 비타민C와 산화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으며 상큼한 레몬은 침의 양을 늘려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