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과 효능 9가지, 부작용, 모과차 만드는법에 대해서 서 알아보자

모과 효능 9가지, 부작용, 모과차 만드는법에 관해 서 알아봅시다

모과는 과육의 대부분이 퍼석퍼석해서 그냥 먹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잘 익은 모과를 책상 상에 두면 향긋한 냄새가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모과를 약용으로 사용하고, 가정에서는 모과차를 자주 만들어 마신다. 건강에 일품인 모과의 효능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많으며, 추운날에는 큰 일교차로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감기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 특효인 모과 효능 대한 관심이 높다. 또한, 모과에는 사포닌, 구연산,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해 피로를 회복시키고 감기도 예방합니다.

빠르게 모과 효능 9가지, 부작용, 모과차 만드는법에 관해 알아봅시다. 모과는 장미목 장미과 식물의 모과나무의 열매로 한자로 목과 혹은 목과라고 합니다. 목과는 나무에 나는 참외라는 뜻으로 모과의 모양을 빗댄 이름입니다.


불에 한번 끓여주기
불에 한번 끓여주기

불에 한번 끓여주기

청을 만들때 보관법에도 신경이 쓰이잖아요? 물론 설탕이 들어가니 어느정도 보존이 되는데 과육에서 흘러나오는 즙때문에 공기와 닿는 윗 부분에 곰팡이가 생기기도 하는데 그래서 저는 한번 끓여서 국물을 졸인후에 담아줍니다. 올리고당도 조금 넣었어요. 어느정도 졸여주면 이렇게 과육이 투명해지면서 잼처럼 되더라고요 모과를 끓이면 갈색으로 변하여서 보기엔 예쁘지 않지만. 그리고 향도 살짝 덜하지만 효능이나 성분은 같을거라 열탕 소독한 병에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모과차 만드는법
모과차 만드는법

모과차 만드는법

모과차 만드는 법은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그 중 3가지만 소개하여 봅니다. 모과차는 노랗게 잘 익은 모과를 사용하시면 기침에 특효가 있습니다. 모과청, 모과차 만들기를 할때는 씨앗을 제거해야 합니다. 먼저 모과를 푹 삶아 으깨거나 믹서기에 곱게 간 후 꿀을 넣고 23일 숙성시켜 모과차로 마실 수 있습니다. 모과를 얇게 슬라이스 해서 꿀이나 설탕에 11 비율로 담는다. 일주일정도 숙성시켜 모과와 꿀이 섞이면 모과차로 마실 수 있습니다.

모과를 껍질째 얇게 썰어 건조기에 말린후 차로 끓여 마십니다. 이같은 경우애 생강한쪽과 함께 끓이면 더욱 좋습니다. 모과생강차로 마시면 약효가 더 강해지겠죠. 모과주를 담을 경우 말린 모과나 얇게 슬라이스한 모과를 소주와 설탕을 섞어 3개월 정도 숙성시킨 후 마십니다.

모과의 효능

1. 관절통 완화, 조혈작용모과는 성질이 따뜻해서 습기를 제거하고, 기운의 탈진과 근육의 이완 등의 허탈 상태를 모두어 들이는 수렴작용땀, 설사, 소변, 정액, 가래 등의 양을 줄이는 것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토사곽란증음식에 체하여 토하고 설사를 하는 급성 위장병, 각기병, 근육통, 요통, 관절염, 신경통, 갈증해소에 특효가 있습니다. 보혈과 조혈작용혈액을 생성시키는 작용이 있어서 빈혈로 인한 근육경련, 전신의 혈행이 좋지 않을 경우, 만성 류머티즘 관절통 등에 치료효과를 나타낸다.

2. 기관지염 예방 및 치료폐를 보하고 습을 없애주고, 기관지를 튼튼하게 하여 감기, 천식, 기관지염, 폐렴 등으로 기침을 심하게 하는 경우와 거담가래제거에 탁월합니다. 감기나 열, 기침, 피로에는 매실보다. 더욱 효과적입니다.

모과차 만드는법

모과차를 만드는법은 꽤 간단하지만 모과는 과육이 아주 단단해서 써는것이 쉽지 않습니다. 길이방향보다는 세로로 잘라혜택이 자르기도 쉽고 손질하기 좋습니다. 잘 익은 모과의 안쪽 과육은 뽀얗고 균일합니다. 이상태에서 4등분을 하고 안쪽에 씨부분을 잘라준 후 최대한 얇게 썰어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갈라지거나 썩고 상한 부분은 배포 있게 도려내주고 나머지 부분을 채 썰어줍니다. 모양이 균일하면 좋겠지만 꽤 딴딴한 녀석이라서 모양보다는 좋은 방안으로 얇게 썰어혜택이 좋습니다.

모과차 만드는법

1. 모과를 깨끗이 씻은 후 키친 타올로 물기를 닦거나 채반에 두어 물기를 말린다. 2. 모과를 길게 반으로 자른 후 씨를 제거합니다. 3. 손질한 모과를 얇게 썰고, 편으로 썰어도 좋고, 채썰기를 해도 좋고 가능한 얇게 써는것이 좋습니다. 4. 햇볕이 좋고 먼지 걱정이 없는 날이라면 얇게 썰은 모과를 햇볕에 말려 어느 정도 수분을 제거합니다. 5. 적당히 마른뒤 모과를 후라이팬에 덖는다. 이같은 경우애 후라이팬에 남아있는 기름기를 모두 제거한 후 덖어야 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또한, 한 번에 덖는 것보다는 5분 쯤 덖은 후 식히기를 반복하면서 다. 미를때까지 여러번에 걸쳐 덖는것이 좋습니다. 6. 끓인 물을 다기에 붓고 말린 모과 조각을 넣어서 우려서 먹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불에 한번 끓여주기

청을 만들때 보관법에도 신경이 쓰이잖아요? 물론 설탕이 들어가니 어느정도 보존이 되는데 과육에서 흘러나오는 즙때문에 공기와 닿는 윗 부분에 곰팡이가 생기기도 하는데 그래서 저는 한번 끓여서 국물을 졸인후에 담아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과차 만드는법

모과차 만드는 법은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그 중 3가지만 소개하여 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과의 효능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