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중에 가장 간단한 방법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중에 가장 간단한 방법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보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면역력이란?면역력은 외부에서의 여러 가지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스스로 지키는 방어 체계를 면역력이라라고 합니다. 그래서 면역력이 감소하면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이 쉬워지고 약한 병원균에도 저항하지 못하게 됩니다. 면역력이 높아지게 되면 외부의 세균과 독성물질로부터 방어 및 몸을 보호해 주고 유해한 세균과 오염물질을 정화시켜 외부로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피로 및 스트레스 해소

직장 생활을 하는 경우에 과다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과로로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코르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가 되는데 이것이 체내 면역성분의 활동을 억제하고 백혈구의 기능도 억제시킵니다.그러므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생각 한다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을 튼튼하게 하자

우리몸의 장은 면역 기능 중 약 70%를 담당한다고 합니다. 장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장내 ‘세균총’은 과식, 음주,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파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장을 튼튼하게 하기 위해선 채소, 과일 등의 섬유질이 많은 식품을 섭취하고 더불어 유제품을 통하여 유산균을 섭취함으로써 유익균 수를 늘려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스트레칭과 가벼운 운동

스트레칭은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가벼운 운동은 자율신경의 하나인 부교감신경계를 활성화시키는 동시에 심호흡과 이완을 통하여 혈류를 촉진하고 부교감신경계는 면역체계를 자극합니다.10분 동안 걷거나 계단을 오르는 것도 좋은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다만, 급격하게 무리한 운동을 해보면 면역력 저하로 이어져 조심해야 합니다.걷기, 달리기, 계단 오르기, 등산,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을 규칙적으로 계속하는 것이 좋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음식

마늘마늘 속 알리신은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전세계에서 마늘 소비량이 가장 많은 나라가 바로 우리나라입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며, 미국 암 연구소가 꼽은 48가지 항암 식품 리스트 1위에도 등극했습니다.마늘 속 알리신은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해줍니다. 알리신은 항바이러스와 항생 물질도 포함해 몸속에서 강력한 살균항균작용을 하며, 비타민 흡수를 돕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유황화합물은 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도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6번째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먹어주는 것입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운동이나 유황 습관 개선도 중요그렇지만 먹는 것도 당연히 중요하겠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녹황색 채소와 계란, 견과류 등이 있으며 비타민C가 수없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햇볕을 쬐자

비타민D는 몸 속 면역 세포의 기능을 돕는 대표적인 영양소입니다. 그렇지만 바쁜 현대인들의 경우에 햇볕을 쬐는 시간이 적어 체 내 비타민 D의 농도가 낮은편 입니다. 적어도 1520분 정도는 바깥에서 햇볕을 쬐어주는 것이 면역력 향상에 좋습니다. 되도록 얼굴 보다는 팔 다리에 햇볕을 쬐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팔 다리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것이 비타민D 흡수에 좋다고 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면역력은 신체의 영양정도, 신체활동 정도, 정신신경 분야, 생활습관, 체온 유지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 중에 가장 크게는 장 건강과 연관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체내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장에 분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장 건강관리가 신체의 면역력을 관리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면역력 높이는 방법 처음는 충분한 수면시간 입니다. 실내외 온도 차가 큰 겨울이나,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생체 리듬이 깨지기 쉽습니다. 불 규칙적인 생활은 면역력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하루 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유지해야합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