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구내염 빨리 낫는 법 구내염에 좋은 음식

만성 구내염 빨리 낫는 법 구내염에 좋은 음식

이번에는 피곤하면 입안에 잘 생기는 것으로 보고된 구내염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구내염은 입시를 대비하고 있는 수험생이나 면역력이 저하된 분들에게 구강 내 어느 부위에나 발생할 수 있는 구강질환입니다. 특히, 입안이 헐면 그로 인한 통증은 음식을 먹는 데 불편함을 느껴서 고충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구내염이 깨어나는 원인은 피곤해서 깨어나는 경우 외에도 면역력 저하 및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구내염 원인 및 증상은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이에 대한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입안이 헐었다는 표현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는 구내염이란 구강내 점막세포나 잇몸, 혀, 입술 등 구강 조직에 손상이 발생하거나 염증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이 징그럽지는 않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보통 입술, 잇몸 정도에 나면 직접 알보칠로 지지고 볶고 하지만 목 쪽에 나는 구내염은 직접 손쓰기가 힘들다. 그래서 기업 근처나 동내 이비인후과에 내원해서 선생님의 힘을 빌린다. 염증이 생기면 짧으면 몇 일 아무리 길어도 2주 정도면 잡히는데 이번에는 거의 2달 정도 염증과 고통이 지속되었습니다. 침 삼키고, 밥 먹을때마다. 온갖 인상은 다. 찌푸리며 고통과 함께 했다. 증상이 1달 정도 되어 갈때 선생님께서 조직검사를 권유하셨습니다.

그래도 한창 아플때보다는 고통이 잡히는것 같아 약 먹고 조금만 더 기다려 보기로 했다. 그렇게 23주가 더 흘렀다. 나아지는것 같으면서도 안나아지고 있었습니다.


infin 수족구는 어떤 질환인가요??
infin 수족구는 어떤 질환인가요??

infin 수족구는 어떤 질환인가요??

수족구는 콕사키 바이러스 A16 혹은 엔테로 바이러스71에 의해 발병하는 질환 여름과 가을철에 흔히 발생하며 5월부터 본격적인 증가하여 6월에 가장 유행 초기 발열이 시작되고 입 안의 물집과 궤양, 손과 발의 수포성 발진 국가 전염병으로 분류되어 완치 전까지 어린이집, 유치원 등원 불가능 어린이집에서 수족구 유행에 대해 공지사항이 뜨자마자 아니나 다를까, 로아에게도 수족구가 찾아왔어요 공포의 5월입니다.

로아가 시작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린이집에 줄기차게 수족구에 걸린 아그들이 속출했어요 무턱대고 죄송스러운 마음이 듭니다.

구내염 증상
구내염 증상

구내염 증상

구내염이 발생하면 쉽게 자각할 수 있는 증상으로는 끼니 때 구강 내 고통이 발생합니다. 또한, 입냄새가 증가하며 열이나는 생각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만일, 구내염 중에서 아프타성 구내염인 경우, 심한 통증과 함께 발음이 힘들어지고 열이 발생할 수 있다는 있습니다. 헤르페스 구내염인 경우, 주로 4세 이하의 소아에서 자주 발생하며, 작은 궤양과 더불어 발열, 임파선 종창이 이루어지고 보채며 잘 먹지 않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구내염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입 안이 노랗게 보이는 이유는 스마트폰 플래시 때문 일거다. . 절대 금 때문이 아닙니다. 염증이 있던 부위는 완전 도려져 잘려 나가있었습니다. 염증 옆에 부분도 조금씩 잘라내져 있었습니다. 저렇게 도려져 있다면 속상할만도 한데 하얗게 보이는 염증이 보이지 않으니 오히려 속이 후련했다. 그리고 왜 인지는 모르겠으나 저 염증을 도려낸 이후 정체되어 있던 구내염이 조금씩 회복 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회복력 느낌이 좋았다. 탄력 받기 위해 약을 부지런히 먹었습니다.

헥사메딘 가글도 시간 맞춰 하루 두 번씩 하고, 복용하는 약도 아침, 점심, 저녁 일주일간 지속해서 먹었습니다. 결정적으로 일주일간 금주도 했다.

구내염 원인에 대해 궁금합니다

구내염이 깨어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세균 및 바이러스, 진균 등의 감염에 의해 깨어나는 빈도가 많습니다. 또한, 충치나 외상 등의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하며, 의치 등에 의한 구강 점막의 기계적 자극이 가해진 경우에도 구내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암환자의 항암치료 및 머리나 목 부위의 방사선 치료가 구내염 원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서론에서 잠시 언급했듯이, 신체의 피로나 면역 결핍, 비타민 B12나 비타민 C의 결핍 등이 원인으로 작용하는 만큼 구내염 원인을 특정하기 어려운 점 참고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구내염 예방법

구내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구강 위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끈한 칫솔을 사용하여 끼니 후에 이를 철저히 닦으십시오. 또한 의치나 얼라이너를 철저히 세척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휴식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지만 흡연자라면 금연이 중요합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건강을 증진할 수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infin 수족구는 어떤

수족구는 콕사키 바이러스 A16 혹은 엔테로 바이러스71에 의해 발병하는 질환 여름과 가을철에 흔히 발생하며 5월부터 본격적인 증가하여 6월에 가장 유행 초기 발열이 시작되고 입 안의 물집과 궤양, 손과 발의 수포성 발진 국가 전염병으로 분류되어 완치 전까지 어린이집, 유치원 등원 불가능 어린이집에서 수족구 유행에 대해 공지사항이 뜨자마자 아니나 다를까, 로아에게도 수족구가 찾아왔어요 공포의 5월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내염 증상

구내염이 발생하면 쉽게 자각할 수 있는 증상으로는 끼니 때 구강 내 고통이 발생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내염 원인에 대해

구내염이 깨어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세균 및 바이러스, 진균 등의 감염에 의해 깨어나는 빈도가 많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