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오늘 권장량과 부족 현상, 섭취 음식 효능 및 부작용

마그네슘 오늘 권장량과 부족 현상, 섭취 음식 효능 및 부작용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무관하게 파르르. 눈꺼풀 떨림 증상이 나타날 때가 있었으나 여간 불안한 게 아닙니다. 심하면 몇 달씩 가기도 한다고 하는데, 이런 눈떨림 증상은 왜 생기는 걸까? 많이 알려져 있는 마그네슘 부족 외에는 다른 이유는 없을까? 눈꺼풀 떨림 상황 이유와 대처 방법, 그리고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도 알아봅니다. 눈꺼풀이 떨리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눈 주변의 근육이 수축하는 데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눈 주변 근육은 왜 수축하는 것일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이 떨린다고 하면 마그네슘 부족을 이야기합니다.

맞는 얘기다.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미흡한 상태가 되면 과도하게 긴장하여 파르르 경련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영양소 결핍 외에도 눈꺼풀 떨림 원인은 다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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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신 피로, 스트레스

전신 피로, 스트레스

눈의 피로뿐 아니라 전신의 피로도 눈꺼풀 떨림 현상의 원인이 됩니다. 몸이 피곤하게 되면 체내에 염증반응이 생길 가능성이 커지고, 이런 상황 속에서 신경세포가 예민해져 작은 반응에도 반응하여 파르르. 혹은 실룩실룩 떨리게 되는 것입니다. 수면 부족, 스트레스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는데, 민감한 사람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는 순간 눈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마그네슘 하루권장량

마그네슘의 권장량은 하루에 남자 350mg, 여자 280mg 정도입니다. 다시마와 같은 식품을 통해 먹을 때에는 부작용이 적으나, 농축제제 형태로 복용할 때에는 권장량을 넘어 과다복용을 할 우려가 있습니다. 마그네슘을 과다복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설사가 나는 경우가 많이 있고, 신장이상이 있는 인원은 고마그네슘혈증으로 근력저하나 호흡마비가 올 수 있으므로, 영양제로 복용할 때에는 의료 전문가 상담하시고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5가지 효능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으며 부작용과 관련한 내용은 마그네슘 부족 및 과다. 복용에 관련한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혈압을 낮춰줍니다.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에너지 생성, 단백질 합성, 신경 기능 조절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장 건강을 증진시키며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 과다. 복용

마그네슘의 과다.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사, 구토, 복통 등의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장기능이 저하된 사람들은 마그네슘을 과도하게 먹을 경우 신장에 무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필요한 무기질 중 하나이며, 밸런스 잡힌 식습관에서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입니다. 따라서,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마그네슘 함유 식품과 영양제를 적극적으로 섭취하여 밸런스 잡힌 식습관을 이어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 보충제를 복용할 때는 몇 가지 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먼저, 신장 질환, 심장 질환 및 저혈압과 같은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항상 의사와 상의한 후 마그네슘 보충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마그네슘 역할

마그네슘은 DNA를 만들때나 DNA가 손상되었을 때 모두 관여하는데 DNA를 복구출하는 효소들과 결합해 유전자를 자르거나 붙이는 과정이 잘못되면 유전병이나 암 같은 겁나는 질병에 걸릴 수 있어요. 마그네슘은 약 300 유형의 효소가 우리 체내에 원활히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도맡아 하고 체내에 존재하는 마그네슘의 대부분이 뼈와 장기, 근육에 존재하며 이들의 원활한 활동이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일부분은 세포와 혈액 내에 존재해서 혈액 생성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불규칙적인 심박수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심장 근육 세포의 내외부 칼륨 수치가 불균형해질 수 있습니다. 울혈성 심부전과 부정맥의 일반적인 증상이 불규칙적인 심박수인데요. 이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 의하면 일부 환자들은 건강한 환자들에 비해 마그네슘 수치가 낮았다고 합니다.

뇌의 통증 화학물질 예방 및 감소. 뇌 혈관 이완. 이는 마그네슘의 역할 중 하나입니다. 마그네슘 부족으로 이 역할들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편두통을 느끼게 되는데요.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만성 두통 환자들에게 하루 200mg 마그네슘을 주기적으로 처방했더니, 두통 환자 빈도가 감소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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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맺으며

눈꺼풀 떨림 상황 이유와 눈떨림 대처 방법에 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필자도 눈이 자주 떨리는 편인데, 바빠서 잘 챙겨 먹지 못하고 신경 쓸 일이 많을 때 자주 나타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신 피로, 스트레스

눈의 피로뿐 아니라 전신의 피로도 눈꺼풀 떨림 현상의 원인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그네슘 하루권장량

마그네슘의 권장량은 하루에 남자 350mg, 여자 280mg 정도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5가지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으며 부작용과 관련한 내용은 마그네슘 부족 및 과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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