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보감포도주 오디주, 구기자주

동의보감포도주 오디주, 구기자주

검은색의 익은 오디와 뽕잎을 먹고 있는 누에. 오디Mulberry는 뽕나무Morus에서 터지는 열매입니다. 뽕수목은 원래 누에를 치기 위해서 많이 기르는 나무였습니다. 오디는 다소 6월 초여름부터 7월까지 짧은 기간 수확합니다. 토종 뽕나무에서 터지는 오디는 익으면서 검은 빛을 띤 자주색으로 변합니다. 오디의 맛은 달고 신맛은 거의 없어 유연한 느껴집니다. 또한 과육이 물러서 잘 상하는 편이며, 빨리 익고 지기 때문에 수확 기간이 짧아 수확 하자마자 급속 냉동 되어 판매됩니다.

자택에서 보관할 때도 바로 먹을게 아니라면 냉동 보관해야 합니다.


안토시아닌C3G
안토시아닌C3G

안토시아닌C3G

안토시아닌은 보라색의 색소이자 항산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노화억제, 망막장애 치료, 시력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의 일종이며 오디에 다량 함유된 C3G성분은 항산화력이 가장 뛰어납니다.

농촌진흥청 자료에 의하면 오디(206mg/100g)는 블루베리(138mg/100g)보다.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약 1.5배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오디의 안토시아닌 중 C3G 성분은 포도 15, 검정콩 43, 흑미 100 보다.

많은 383 수치를 보여줍니다.

오디식초 만들기
오디식초 만들기

오디식초 만들기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오디식초 집에서 만드는 법입니다. 천기누설 사례자가 건강 효과를 위해 이용한 방법입니다. 원래 식초는 혈액순환을 순조롭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서 소화율을 향상시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초는 살균 효과를 갖고 있기 때문 여름철 식중독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디를 천연식초로 만들어서 먹게 되면 오디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트롤, 비타민, 무기질의 체내 흡수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재료 발효식초1리터, 생막걸리1리터, 설탕혹은 발효액400g, 오디 2kg 만드는 방법 1. 끓는 물로 깨끗이 소독한 병에 오디 2kg를 넣어 줍니다. 오디는 생과나 냉동오디 모두 상관없습니다. 2. 균이 살아있는 생막걸리 1리터를 넣어줍니다.

혈관을 강화시키고 혈압을 낮춥니다.

오디에는 블루베리 등 다른 베리류와도 견줄 수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 중에서도 가장 안정한 형태의 성분이며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는 C3G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 고혈압 억제 작용을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디와 뽕잎에 많이 들어있는 GABA성분은 혈압을 낮추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루틴 성분은 모세혈관 건강과 고혈압에 좋은 성분입니다.

유리당1DNJ

오디에는 뽕잎에도 함유된 당 성분인 1DNJ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가바GABA, γ-aminobutynic acid)

가바 성분은 혈압저하, 이뇨작용, 신경안정 등의 효과적인 물질(아미노산)입니다. 가바(GABA) 성분은 갱년기에 발생되는 호르몬 고갈 아니면 불균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가바 성분은 오디와 함께 뽕잎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오디 먹는 방법

오디를 씻고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오디와 설탕을 2 1 비율로 준비합니다. 숟가락으로 으깬 뒤 냄비에 넣어 끓여줍니다. 타지 않도록 수분이 없어질 때까지 졸여줍니다. 오디 스무디 믹서에 오디와 우유, 꿀을 넣고 갈아 마십니다. 오디와 담금주를 13 비율로 섞어 숙성합니다. 열매를 건져내고 섭취하여도 되고 설탕이나 꿀 등 재료를 섞어 섭취해도 좋습니다.

오디발효액오디효소만드는 방법

오디 발효액은 매실이나 복분자 등 발효액 만드는 것을 참고하여 하시면 됩니다. 다른 발효액 만드는 것과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1. 우선 오디는 싱싱한 것을 이용해야 겠지요. 곰팡이 피기 직전이나 너무 익어 무른 것은 가급적 피하시고 유기농 오디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척은 유기농일 경우 하지 마시고 가 분명하지 않을 때는 물로 간단하게 간단하게 세척해 물기를 제거합니다. 2. 항아리나 유리병을 소독 후 준비하시고 오디와 설탕의 비율을 11로 맟춰 켜켜이 담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설탕으로 완전히 덮어주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오디는 수분이 굉장히 많은 열매입니다. 설탕이 부족하게 될 경우 곰팡이가 피며 상할 위험요소 있으니 되도록 11 비율을 맞춰 주세요. 3. 용기의 뚜껑은 벌레가 들어가지 않도록 무명천 등으로 막아주시면 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오디 안좋은점 및 섭취 주의점

역시나 과복용하게 되면 설사, 위 불쾌감, 복통 등을 격게 됩니다. 특히 오디는 찬 성질이 있기 때문 위장이 민감한 분들은 적당히 차갑지 않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오디의 효능과 먹는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안토시아닌C3G

안토시아닌은 보라색의 색소이자 항산화 성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디식초 만들기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오디식초 집에서 만드는 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혈관을 강화시키고 혈압을

오디에는 블루베리 등 다른 베리류와도 견줄 수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