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계란 유통기한, 효능, 보관방법 제대로 알아봐요

구운계란 유통기한, 효능, 보관방법 제대로 알아봐요

계란은 천연의 항산화와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식품으로 대부분이 여러 요리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계란의 일반적인 효능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계란은 뛰어난 단백질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은 인체의 조직, 근육, 장기, 피부 등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입니다. 운동 후 근육 회복에 매우 좋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포만감을 느끼기 쉽기 때문에 대부분이 적극적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계란에는 뼈 건강에 필요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칼슘, 인, 비타민D는 모두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특히 비타민D는 인체에서 칼슘을 흡수하는 데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엽산 효능 선천적 결함 및 임신 합병증 예방
엽산 효능 선천적 결함 및 임신 합병증 예방

엽산 효능 선천적 결함 및 임신 합병증 예방

엽산 및 엽산 보충제의 가장 보편적인 효능 중 하나는 선천적 결함, 특히 뇌 혹은 두개골 일부 없이 태어날 때 척추 이분증 및 무뇌증을 포함한 신경관 결함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미국 국가 질환 방지 전문가는 임신을 계획하고 잇거나 임신을 할 수 있는 모든 여성에게 임신하기 최소 1개월 전부터 지속해서 400800mcg의 엽산을 매일 보충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임신 후 23개월 까지 이어가야 합니다.

엽산 보충제는 태아의 선천적 결함을 예방하기 위해 임산부에게 처방되며 자간전증을 포함한 임신 연관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콜린 함유
풍부한 콜린 함유

풍부한 콜린 함유

계란은 간에서 생성되는 영양소 중 하나인 콜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콜린은 정상 세포 기능에 필요한 영양소로 임신 중 태아의 뇌와 척수의 발달, 영유아의 인지 능력 발달, 노인들의 인지력 저하 방지 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계란에는 이렇게 콜린이 매우 높은 수치로 들어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의 체내 콜린 생산량이 필요로 하는 만큼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계란 섭취를 통한 콜린 섭취는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약 계란은 체내 미흡한 콜린을 섭취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계란 부작용 및 주의사항
계란 부작용 및 주의사항

계란 부작용 및 주의사항

계란에는 살모넬라균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제대로 익혀 먹지 않을 경우 복부팽만, 구토, 위장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계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과도하게 단백질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 계란 섭취량은 34개입니다. 계란 과다. 섭취로 인한 단백질 과다는 심장질환, 콜레스테롤 수치 이상, 당뇨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계란 섭취가 대장암, 전립선암과 같은 특정 암을 유발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사람들에게 계란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지방이 들어 있으므로 체중감량 식단으로 먹는 경우 계란 흰자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보관법

1. 계란의 둥근 부분이 위로 가게 하여 달걀판과 뚜껑을 지퍼백이나 밀폐용맹 크기에 맞게 잘라 넣어 보대하여 주세요. rarr계란은 냉장고 냄새를 흡수하기 때문에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둥근 부분에 신선도를 유지시키는 호흡 공간이 있어 둥근 부분을 위로 향하게 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계란은 씻어서 보관하지 않고 먹기 직전에 씻는 것이 좋아요. rarr계란 껍데기 표면에는 보호막이 있으므로 씻어서 보관하면 세균의 침투가 쉬워진다고 합니다.

3.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는 것이 싱싱하고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rarr냉장고 문 쪽은 온도의 변화가 심해 안쪽에 보관해야 신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계란 먹는 방법

계란은 많은 조리법으로 요리할 수 있었으나 한국에서는 반찬으로 주로 이용합니다. 계란말이, 장조림, 계란찜 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계란은 부추와 브로콜리 등과 함께 먹으면 채소의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계란의 미흡한 영양을 채워주기 때문에 궁합이 좋습니다. 달걀 볶음밥 달걀을 곱게 풀고 대파와 토마토는 썰어서 준비합니다.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달걀물을 부어 휘저어가며 익혀서 스크램블드에그를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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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토마토를 살짝 볶아줍니다.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대파를 볶아 향이 나면 밥과 굴소스를 넣어 볶아줍니다. 스크램블드에그와 볶은 토마토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뒤 참기름을 넣고 섞어줍니다. 계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좋은 식품 정보 알려드릴게요 몸에 좋은 건강식품의 정보를 알려드리는 건강알리미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엽산 효능 선천적 결함 및 임신 합병증

엽산 및 엽산 보충제의 가장 보편적인 효능 중 하나는 선천적 결함, 특히 뇌 혹은 두개골 일부 없이 태어날 때 척추 이분증 및 무뇌증을 포함한 신경관 결함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풍부한 콜린 함유

계란은 간에서 생성되는 영양소 중 하나인 콜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계란 부작용 및 주의사항

계란에는 살모넬라균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제대로 익혀 먹지 않을 경우 복부팽만, 구토, 위장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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