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독서 추천, 오만과 편견 리뷰

고전독서 추천, 오만과 편견 리뷰

우리나라에서 장발장으로 유명한 레미제라블은 여러가지 캐릭터들을 통해 인간성과 사회적 문제점을 깊이 있게 말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주요 캐릭터들이 처한 상황과 그를 통해 보여지는 사회적 문제와 인간성에 대한 알아보겠습니다. 주요 캐릭터는 장 발장, 팡틴, 코제트, 마리우스 그리고 자베르 경찰관입니다. 장 발장은 전직 수도승인 미셸 마들렌 시장으로서 팡틴을 돕고 그녀의 딸인 코제트를 입양합니다. 장 발장은 법을 어긴 과거 때문에 자베르 경찰에게 추적당하면서도 과거의 죄를 벗어나려 애쓰며 결국 자신을 희생하여 사랑하는 사람들을 구해냅니다.


imgCaption0
데미안 헤르만 헤세

데미안 헤르만 헤세

데미안은 독일작가 헤르만 헤세의 소설로, 이 작품은 청소년기의 성장과정과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헤르만 헤세의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이 작품은 소설의 주인공 에밀의 어린 시절부터 청년기까지의 성장과정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에밀은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찾고 있는 궁금증 많고 어려운 아이입니다. 어린시절부터 세상과 자신의 내면 세계 사이에서 갈등을 겪으며 데이안이라는 친구를 만나 새로운 세계관과 인식, 성정하고 변화합니다.

데미안은 에밀에게 새로운 세계관과 인식을 전하며 그를 성장과 변화로 이끌어 갑니다. 이 작품은 인간의 내면 세계와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인생의 의미와 가치를 탐구합니다. 또한, 독자들에게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는 용기와 지혜를 전달하며 성장과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겪는 갈등과 고뇌를 공감하게 합니다.

우리 시대의 아이

익명의 병사인 나는 나치 체제에 순응하는 소시민에게 권력의 폭력성에 관하여 문제의식을 가지고 각성에 이르는 주체적 인물로 변합니다. 1930년대 독일을 배경으로 전체주의에 의한 개인의 희생에 초점을 맞추어 전개되는 소설로, 주인공의 자각 변화 과정을 통해 인간성을 상실한 시대를 살아가는 구성원들의 부자유가 어떤 희생으로 나타나는지, 개인의 자유와 국가 권력의 관계를 생각하게 하는 작품입니다.

흐뭇한 왕자

동상이 되어 서 있는 왕자는 도시를 내려다보며 궁핍한 이웃들을 직접 돕지 못하자 제비의 도움을 얻어 자신이 지니고 있는 보물들을 사람들에게 나누어 줍니다. 왕자와 제비는 자신의 모든 것을 주고 결국 사라지지만, 그들이 전해 준 사랑과 희생은 어린이들에게 평화로운 감동을 줍니다. 조르쥬 르무안느가 그린 은은한 색연필의 일러스트는 따뜻한 왕자의 마음과 제비의 희생을 더욱 예쁘게 표현해 주는 책입니다.

호밀밭의 파수꾼 제롬 데이비드 샐린저

호밀밭의 파수꾼은 제롬 데이비드 샌린저가 지은 소설로, 이 작품은 세계 문학의 명작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 이야기는 주인공 홀든 코필드의 10대 청소년기를 그린 소설입니다. 홀든은 학교를 계속 전학하며 성장기의 갈등과 혼란을 겪습니다. 이 작품은 홀든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되며, 그의 생각과 감정을 직접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홀든은 성인들의 가식과 위선에 대한 혐오감을 표현하며 깨끗한 어린 시절로 돌아가고 싶어합니다.

그는 호밀밭의 파수꾼이라는 일반적인 역할을 통해 어린그들이 성인 세계로 빠지지 않도록 지키고자 하는 소망을 갖게 됩니다. 이 작품은 청소년기의 성장 과정에서 겪는 갈등과 고뇌를 그리고 십대의 불안, 소외를 표현함으로써 청소년 문학의 필요한 작품입니다.

플랜더스의 개

가난하지만 따뜻한 소년과 할아버지, 은혜에 보답하려는 충직고유한 모습에서 진정한 삶의 가치가 느끼는 책입니다. 국내 작가가 새로 쓰지 않고 원작을 번역했기 때문에 원작가의 목적을 충실히 반영하였습니다. 유례없는 풍경에 대한 설명도 꼼꼼하게 실었고 삽화도 이야기를 더욱 실감 나게 해 줍니다. 비참한 결말이 가슴 아프지만 사랑과 교육 관계자의 의미가 더 간절하게 오는 책입니다.

나실 제 아픔 다. 잊으시고 부모은중경회심곡


🔥🔥 같이보면 좋은글 🔥🔥

어버이의 은혜가 한없이 무겁다는 뜻으로 부처님의 말씀을 기록해 놓은 , 사람이 태어나 늙고 병들어 죽은 뒤에 저승에서 염라대왕의 심판을 받을 때까지 기나긴 인생살이를 담고 있는 을 한데 모았다. 부모는 은을 준들 금을 준들 그 무엇과도 자식을 바꿀 수 없습니다.고 합니다. 그런 부모의 마음을 생각하면서 부모와 자식이 하나의 끈으로 단단하게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책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데미안 헤르만 헤세

데미안은 독일작가 헤르만 헤세의 소설로, 이 작품은 청소년기의 성장과정과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헤르만 헤세의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시대의 아이

익명의 병사인 나는 나치 체제에 순응하는 소시민에게 권력의 폭력성에 관하여 문제의식을 가지고 각성에 이르는 주체적 인물로 변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흐뭇한 왕자

동상이 되어 서 있는 왕자는 도시를 내려다보며 궁핍한 이웃들을 직접 돕지 못하자 제비의 도움을 얻어 자신이 지니고 있는 보물들을 사람들에게 나누어 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