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최고의 보양식 늙은 호박 효능과 먹는 방법

겨울철 최고의 보양식 늙은 호박 효능과 먹는 방법

이번에는 다이어트 식재료로 각광받고 있는 단호박에 관하여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최근 바디프로필 건강에 대한 열풍이 불면서 대체 탄수화물로서 많은 애정을 받고 있는 단호박입니다. 단호박에 대한 정보를 살펴볼까요 단호박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달달한 맛이 특징입니다. 주로 주황색이나 노란색을 띠며 크기 또한 다양합니다. 껍질이 얇고 부드럽고, 씨앗은 작고 평평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호박은 성분이 고르고 맛이 달며 독이 없으면서 오장을 편하게 하고, 산후 혈전통을 낫게 하며 눈을 밝게 합니다.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붓기를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 호박에 함유된 메타오닌이라는 성분은 인체 독성물질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호박 고르는 방법
단호박 고르는 방법

단호박 고르는 방법

단호박은 손으로 들어보았을 때 묵직한 느낌이 있어야 합니다.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이 속이 알차고 좋습니다. 표면에 상처가 없고 윤기가 나는 것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반으로 잘랐을 때 속이 진한 황색을 띠고 촉촉하며 과육이 두꺼운 것이 좋습니다. 후숙을 거쳐 당도가 상승한 단호박은 꼭지가 잘 마른 것이 특징입니다. 구입 시 단호박의 꼭지가 녹색 빛이 남아있고 신선하다면 후숙 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곰팡이가 피었는지 확인 후 구매합니다.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단호박은 소량의 당류를 포함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이 없는 식품입니다. 위에 기록된 단호박의 칼로리도 굉장히 낮은 편에 속하며, 백미고구마감자에 비해 GI지수 가 굉장히 낮습니다. GI 지수가 낮은 음식은 섭취한 음식물을 천천히 소화시키게 되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하고,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지 않아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애호박으로 무엇을 만들어 먹을까요? 시력 보호 강화, 야간 시력

녹색 호박은 야채, 팬케이크, 찜 요리, 찌개를 포함한 여러가지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가늘게 채 썬 호박순은 국수나 수제비 같은 고명을 얹기도 합니다. 호박은 쉽게 소화되고 흡수되는 양질의 탄수화물과 비타민A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눈 건강에 도움을 주고, 시력 보호 촉진에 좋으며 밤에도 눈에 띄게 해 줍니다. 그것은 스마트폰을 자주 보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식품 콜레스테롤을 직접 낮추는 셀룰로오스가 풍부합니다. 애호박의 루테인 성분은 시력 향상에도 좋아 눈 건강 효과를 높입니다. 그것은 또한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나라 대표 호박인 애호박은 리보플라빈, 나이아신 등 영양소가 많아 외국산 호박에 버금가는 건강 효과를 보입니다.

요리 및 조리법
요리 및 조리법

요리 및 조리법

단호박은 여러가지 요리와 음료로 사용될 수 있어 창의적은 요리 아이디어를 구현해 낼 수 있습니다. 단호박은 구운 단호박, 단호박 수프, 스튜, 단호박 스무디, 단호박 파이, 단호박 샐러드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호박은 케이크, 빵, 마카롱 등 베이킹에도 사용됩니다. 단호박 케이크나 단호박 스콘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최근 다이어트를 타이트하게 진행하시는 분들은 단호박을 삶은 뒤 스테비아를 곁들여 먹으며 질리지 않게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늙은호박 요리법먹는방법

1, 호박고추장 재료 나이 든 호박4Kg, 엿기름1.5되, 메주가루0.5Kg, 고춧가루1.5Kg, 소금0.5Kg 1. 나이 든 호박은 껍질, 씨 제거 얇게 썬다. 2. 따뜻한 물에 엿기름 넣고 잠시 두었다. 주물러 체에 걸러 엿기름물을 맑게 갈아 앉힌다. 3. 썰어 놓은 호박에 엿기름과 물을 붓고 8시간 정도 약한 불에서 끓인다. 4. 다. 끓으면 뜨거운 상태에 메줏가루를 넣고 섞는다. 5. 위의 재료가 식으면 고춧가루와 소금을 넣어서 섞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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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항아리에 담아서 뚜껑을 덮고 20일 동안 햇볕에 두어 발효시켰다가 시원한 곳에서 저장합니다. (호박고추장은 맛이 달고 호박의 카로틴 성분이 다량 들어 영양 성분도 좋습니다. ) 2. 호박 꿀단지 재료 나이 든 맷돌 호박 1개, 꿀 1홉, 대추 1컵 1. 나이 든 호박의 꼭지부분을 동그랗게 도려낸 후 씨를 빼낸다. 2. 호박 속에 꿀과 씨를 뺀 대추를 넣고 꼭지를 다시 막아 찜 솥에 앉힌다.

자주 묻는 질문

단호박 고르는 방법

단호박은 손으로 들어보았을 때 묵직한 느낌이 있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단호박은 소량의 당류를 포함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이 없는 식품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리 및 조리법

단호박은 여러가지 요리와 음료로 사용될 수 있어 창의적은 요리 아이디어를 구현해 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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